본문 바로가기
  • 생생한 머신비전 지식과 이야기를 담아낸 Encyclopedia of Machine vision
앤비젼 이야기

앤비젼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by 앤비젼

앤비젼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 중에는 앤비젼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뭔가 비전을 제시해줄 것 같은 커리어 컨설팅 회사 느낌이 든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도 있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앤비젼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앤비젼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설명해 드리기에 앞서 '

앤비젼'이라는 이름의 의미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앤비젼(envision)이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앤비젼(envision):

1. 장래의 일 등을 마음에 그리다(visualize) 

2. 상상하다, 계획하다. (comtemplate)

 

또한 앤비젼이라는 단어는 '~을 가능하게 하다'라는 의미의 접두사 'en'과 'vision' 두 음절의 결합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표면적인 의미 그대로 해석하면 '비전(vision)을 가능하게 하다'가 되겠죠?

 

여기서 유추하셨을 수 있겠지만, 앤비젼의 핵심 사업 영역은 바로 '비전 솔루션'입니다.

 

이 비전 솔루션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인간의 눈을 대신하여 인지하고 판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앤비젼은 해당 사업 영역인 머신비전 분야에서 핵심 제품과 엔지니어링 컨설팅, 그리고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솔루션 기업임을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나 머신비전이라는 분야가 다소 생소하실 수 있는데, 이에 대해 앤비젼에서 짤막하게 만든 비디오가 있어 아래 보여드립니다.

 

 

 

그래서 앤비젼의 미션은 '인간의 눈을 대신하는 창의적 솔루션으로 더 나은 기술과 행복을 추구하는' 비전 솔루션 파트너가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앤비젼의 고객이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앤비젼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머신비전은 인간의 눈을 대체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각 검사 시스템을 위한 이미징 솔루션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앤비젼이 가능케 하는 비전은 단순히 사업영역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앤비젼을 이루고 있는 구성원과 고객, 협력사 나아가 우리 사회에도 이런 비전을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그들의 성과 창출과 성장, 개선을 돕고자 합니다.


구성원들에게는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즐거운 일터를 구현하여 개인의 꿈(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 고객에게는 시장의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협력 파트너들에게는 성공적인 시장 개척을 도우며, 더 나아가 사회에는 올바른 기업 문화 구축 및 앤비젼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구현하는데 이바지하고자 하는 당찬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Supporting your vision이라는 앤비젼의 슬로건에서 느끼실 수 있으시겠지만, 앤비젼은 나보다 다른 사람을 더 생각하고자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저희의 기반이 더 넓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듬고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앤비젼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는 앞으로의 연재를 통해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앤비젼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opyright 2014 ()앤비젼 Inc. all rights reserved

 게시글을 무단으로 복사해 게재할 경우 , 형사상의 불이익이 있을  있습니다.

 필진 소개

 

 


비전양, Miss Vision

앤비젼 공식 블로그의 마스코트.(비전군 & 비전양)

라인스캔 카메라(Line scan camera)의 몸과 고해상도 렌즈(Super resolution lens)인 얼굴로 앤비젼 구석구석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호기심 많은 소녀

 

 

댓글